개요

MSI 게이밍 노트북을 1년 4개월가량 사용했습니다.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사용하다 어느 날 갑자기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아 드라이브를 재설치했습니다. 이후에도 문제가 계속 발생해 윈도우를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하였으나 갑자기 멈추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도중에도 멈추고 하드디스크 포맷 중에도 멈추고 재부팅 중에도 멈추고 가만히 나둬도 멈추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결국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라고 판단되지 않아 AS 접수를 하기로 했습니다.

서비스센터는 한 곳뿐, 타지는 택배 접수

국내에서 MSI 서비스센터는 서울시 용산구 한 곳뿐입니다. 저는 지방에 살기에 당연히 택배 접수를 해야 합니다. 택배 접수 시 주의사항이 있는데 알아봅시다

  • 구매 날로부터 1년이 지나지 않으면 운임비 MSI 부담(CJ 대한통운 제외)
  • CJ대한통운은 고객과 논쟁이 있어서 근처에 다른 택배사가 있다면 CJ는 피해서 접수하라고 안내 받음
  • 파손 시 MSI 책임 없음, 반드시 완충 포장을 완벽하게 해야 함
  • 메모지에 전화번호, 이름, 문제점을 적고 함께 보내야 함
  • 전원이 안 켜지는 등의 문제를 제외하고는 노트북만 발송
  • 팁으로 박스에는 파손 위험, 취급주의 스티커를 붙여두면 좋음

저는 노트북의 고액이다 보니 운임비가 10,500원이나 들었습니다. 노트북이라면 보통 그 정도의 운임비를 각오하셔야 합니다! ( CJ대한통운은 피했습니다) 물품가액을 낮춰 적으면 후에 파손 시 보상을 많이 받을 수 없습니다!!

기다리면 되는데 MSI는 서비스 불량?

이제 발송 후 연락만 기다리면 되는데 수리비용이 얼마나 나올지 모르겠네요.. 수리비 뻥튀기한다는 소문도 있고 악평이 많아 상당히 걱정되는데 전화로 문의했을 때는 상당히 친절했기에 저는 믿고 기다려봅니다.

 

수리비가 많이 안 나왔으면 하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