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유입은 많은데 수익은 줄고 있거나 전혀 없으신가요? 왜 이런 일이 발생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그중 큰 원인은 광고 차단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관심 없는 광고나 콘텐츠의 가치가 떨어져 광고를 눌러줄 가치가 없다면 현재 본문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겁니다.

 

광고를 차단하는 기술은 여러분들의 블로그 수익에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이제 막 광고 게재를 시작한 블로그일수록 더욱 힘들 겁니다. 물론 엄청 유용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소·대규모의 블로그 모두에게 포함되는 이야깁니다.

우리는 왜 광고 차단 기술을 사용하는가?

왜 광고 차단 기술을 사용할까요? 여러분들은 광고로 인한 피해나 불편함을 느낀 적 있으신가요? 필자는 솔직히 말하면 많습니다. 이러한 광고를 차단하고 깔끔한 콘텐츠만 볼 수 있다고 한다면 그 누가 광고 차단 기술을 사용하지 않을까요? 유튜브를 예로 들면 아주 이해하기 쉽습니다. 광고 없이 2시간 3시간 4시간 연속으로 노래를 들을 수 있다면 얼마나 환상적입니까? 광고는 콘텐츠의 흐름을 망칩니다. 글을 읽다가 광고가 나와도, 영상을 보다가 광고가 재생돼도 모든 면에서 사용자에게는 그저 좋은 것은 아닙니다. 

 

이 정도는 양호한 측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분별한 광고 도배, 팝업 광고, 강제 시청 등 사용자를 피곤하게 많드는 상황이 참 많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은 원활한 웹 이용을 위해 광고 차단 기술을 사용합니다.

 

 

광고 차단을 대처하려면?

광고 차단 대처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어떻게든 막으면 어떻게든 뚫고 들어오는 막을 수 없는 창과 같은 존재입니다. 광고 차단 기술을 사용하면 콘텐츠를 볼 수 없는 기술은 양날의 검입니다. 강제로 콘텐츠를 못 보게 해서 광고 차단을 풀게 한다면 사용자에게는 블로그가 공격적으로 보입니다. 즉, 광고를 클릭하게 될 일도 없습니다. 오히려 되레 블로그에서 나갈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사용자에게 좋은 콘텐츠와 경험을 제공하고 콘텐츠를 너무 해치는 광고 배치나 도배를 하지 않는 게 최고입니다. 그렇게 사용자들에게 좋은 정보 제공을 약속하고 도움이 되었다면 광고 차단 해제를 알림이나 본문 안에 작성해 광고 차단 해제를 자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해 좋은 인상을 남겨주세요.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거나 사용자에게 좋은 콘텐츠를 제공했다면 아름다운 사용자들이 광고 차단을 해지해줄 겁니다.  

 

블로거 여러분들 모두 파이팅!